사단법인 한국난청인교육협회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 사단법인 한국난청인교육협회(이하”협회”이라 함)가 회원(협회원과 후원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협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협회의 정관에 명시된 목적과 공익적 사업취지에 찬성, 동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마친 개인 및 법인 단체를 말합니다. 회원은 후원을 약정한 ‘후원회원’과 연회비를 납부한 ‘협회원’으로 분류됩니다.

2. ‘서비스’란 “협회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온/오프라인 제공서비스(후원, 지원 신청 및 관련 온/오프라인 행사 안내, 기부영수증 등 각종 증빙 발행 등)를 말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등 모든 개인과 법인/단체는 협회가 정한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및 기부금입출금 정보를 제공하고, 반대급부 없이 공익적 목적과 공공의 사회적 이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금품을 출연함으로써 후원회원으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이어 공익적 목적과 공공의 사회적 이익을 위해 활동하는 공익단체 및 개인은 해당 단체 및 개인 정보와 주요활동 및 사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후원회원으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과 법인/단체는 협회의 지원사업에 신청하고 개인정보 및 연회비 납부 정보를 제공하고 협회원으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온라인, 기타 서면 신청서, 전화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약관에 동의해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의사를 밝힌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합리적 사유가 발생 할 경우 협회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온라인상의 공지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 협회의 권리와 의무]
협회는 회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권리와 의무를 가집니다.

1. 협회는 후원금의 적립과 내역을 협회 웹사이트를 통해 공고하거나 이메일 발송함으로써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협회는 회원과 관련된 지원사업에 대해 정보제공과 더불어 행사 등에 참여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3. 협회는 후원회원에게 관련 법규에 따라 기부금에 대한 영수증을 발행합니다.

4. 협회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리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에 대하여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5. 협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6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협회가 수행하는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후원하고자 하는 후원금과 지원사업의 내용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후원 및 지원사업 관련 행사 등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협회 고유목적사업 수행을 위해 전문성 제공 등 서비스를 통해 후원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 시스템(CMS,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직접자동이체, 휴대폰 등)을 통해 후원금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자격의 상실]
회원의 자격은 다음의 경우에 상실됩니다.

1. 회원이 회원 탈퇴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2.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3. 기타 관련법령이나 사단이 정한 지원사업조건 및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제8조 개인정보처리]
1.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그 내용을 협회 웹사이트의 메인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및 수집내용
③ 개인정보 수입이유 및 사용목적
④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⑥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탈퇴
⑦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그 밖의 사항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서비스는 협회의 사정으로 인해 회원의 회원가입기간 중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3. 협회는 서비스의 중단 등 중대한 변화가 있을 경우 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10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협회의 귀책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협회를 상대로 소송 등을 제기하기 전에 우선 협회에 이를 알려 회사가 별도로 운영하는 콜센터 등을 통해 원만히 분쟁을 해결하도록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자 : 2017년 1월 1일